본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웹사이트 서비스(http://jbcraft.co.kr)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란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이용자 중에서 본 약관에 동의를 한 후 회사가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허위 없이 기재하여 회사의 승낙을 얻은 자를 의미합니다.
-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모든 활동내역을 의미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16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회원가입에 대한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커뮤니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원은 제17조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상의 책임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에게 제품에 대한 서비스 정보 및 부가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불과하며, 회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상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통지 및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재 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각종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